밥도둑으로 유명한 간장게장 황금 레시피를 배워 볼 건데요. 서울에서 간장게장으로 대박집 황금 레시피인데요.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간장 게장 황금 레시피로 믿고 하셔도 돼요. 따라 하기만 하면 실패 확률이 없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간장 게장을 만들 수 있다니 우리 한번 따라 해 봐요.
간장게장 황금 레시피
꽃게10마리기준으로 냄비에 물 200cc 기준으로 18컵, 진간장 6컵으로 물과 간장의 비율을 3 : 1로 해주세요.
냄비에 물과 간장을 넣고 무 한도막을 넣고 마늘 10알, 양파 2개, 생강 1개, 파 2 뿌리, 청양고추 4개, 다시마 3장, 마른 표고버섯 7개, 늙은 호박 두 조각, 대추 15개, 소주한컵을 넣고 끓여 주세요. 단맛을 물엿으로 하지 않고 대추와 늙은 호박으로 내는 데요. 천연의 단맛으로 몸에도 좋고 맛도 좋다고 하니 꼭 따라 해 보심을 추천드려요.
한소끔 끓으면 감초, 느릅나무하고 월계수잎을 넣고 1시간 은근한 불에서 끓여 주세요. 간장의 잡내와 깊은 맛을 내게 해 줍니다.
1시간 끓인후 건더기를 건지고 식혀 주세요.
그리고 꽃게는 얼려 있는 거를 사용하는데요. 살아 있는 꽃게보다 냉동꽃게를 쓰면 식감에 탄력도 있고 단맛도 더 난다고 해요. 우선 냉동꽃게를 미지근한 물에 15분 정도 담가 아가미가 떨어질 정도로 녹여 줍니다.
그다음 깨끗이 씻은후 (다리와 배꼽 있는 데를 씻어주세요) 물기를 빼 주세요.
게를 담을 그릇에 꽃게를 차곡차곡 담고 식힌 간장을 부어 주세요. 게는 배가 위로 향하게 담아 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3일간 숙성시킨 후 먹으면 됩니다. 어때요~간장게장 황금 레시피 어렵지 않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