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게장은 간장게장보다 만들기가 까다롭지 않아서 집에서도 해먹기 좋은데요. 오늘 만물상에서 소개된 양념게장 황금레시피 소개해요.
양념게장 만드는 법
우선 양념게장을 만들려면 꽃게가 필요 한데요. 꽃게는 냉동 꽃게를 사용할 거에요. 냉동꽃게는 다 잘라져 있어서 사용하기 편한데요. 집에서 꽃게를 손질하는것도 쉽지 않은데 잘 못 잘라서 게조각이 음식에 들어갈 경우 먹으면서 굉장히 불편할 수도 있어요.
우선 냉동 꽃게는 펼쳤을때 몸통 색깔이 하얀고 깨끗해야 해요. 누렇거나 군데군데 누런것은 고를때 피해 주세요. 그것은 한번 얼었다가 녹았거나 처음부터 상태가 안 좋은 상태에서 얼었거나 오래된 거에요.
그리고 얼음이 너무 많이 둘러싸여 있다거나 한쪽에만 얼음이 몰려 있어도 피해 주세요. 녹았다가 다시 언 것일 수 있어요.
선도가 중요한데요. 날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비릴수도 있기 때문에 냉동꽃게를 잘 골라 주세요.
꽃게는 조금 따뜻한 물로 씻어 주듯이 씻어준다는 개념으로 닦아주고 물이 빠지게 해 주세요.
물이 빠진 꽃게는 먹지 않는 다리끝을 손질해 줍니다. 그리고 소주 반컵을 부어 버무려 냉동실에10분간 놓아 주세요.
10분 기다리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건데요. 마늘8개, 생강한쪽, 양파반개, 찬밥 반 그룻, 사과 반쪽, 청양고추2개, 마른 붉은고추8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세요. 여기서 사과는 은은한 단맛을 찬밥은 양념을 한데 어우러지게 해줘요.
양념장에 간장3큰술, 액젓2큰술, 매실1큰술을 넣어 주세요.
게에 쪽파와 청양고추를 썰어 넣고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어때요. 양념게장 만들기 어렵지 않죠~